🚨 여름시즌 사전 등록이 가능합니다.

시티호퍼스﹒눈에 띄는 해외 레퍼런스 속 비즈니스 원리

590,000 

[3개월 멤버십] 팀, 이벤트, 베네핏 포함

우리는 여행을 떠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여행은 떠나는 게 아니라 돌아오는 겁니다. 그래야 여행이 성립하죠. 결과적으로 제자리로 온 건데, 신기하게도 여행을 떠나기 전과 다녀온 후의 자신은 달라져 있습니다. 한 뼘쯤 더 성장해 있다고나 할까요. 이유가 뭘까요? 세상은 넓고 고수는 많은데, 여행을 하면서 직간접적으로 이 고수들과 공명하기 때문입니다.

‘시티호퍼스’는 이러한 여행의 가치에 주목합니다. 그래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여행하면서 ‘세상의 앞선 생각’을 스터디합니다. 고수들이 만들어 놓은 공간, 제품, 서비스, 브랜드 등을 보면서 영감과 자극을 받고, 그것을 어떻게 우리의 일에 그리고 일을 통한 성장에 적용할 것인지를 고민하죠.

‘시티호퍼스’ 팀에서는 눈에 띄는 해외 레퍼런스 속 숨은 철학과 원리를 찾습니다. 기존과 다르고, 자기답고, 세상의 앞선 생각을 찾아보며 고물가 저소비 시대의 인사이트를 발견합니다.

위시리스트에 추가하기

등록 마감

무엇을 '어떻게' 보는지
얼마나 '먼저' 보는지

시티호퍼스 아티클을 깊이 분석해보고 싶다면
남다른 비즈니스를 발견하는 안목을 갖고 싶다면
여행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힘을 기르고 싶다면

성장 목표

매회마다 각기 다른 도시에서 발견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시티호퍼스’ 아티클을 분석해보며 실무 고민의 해답을 찾아갑니다.

여행의 이유를 만드는
시티호퍼스 팀

파트너 소개

이동진 Web

<퇴사준비생의 도쿄 2>, <퇴사준비생의 도쿄>,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프라인의 모험> 등의 저자이자, 한 주에 한 도시, 하루에 한 곳의 해외 레퍼런스를 소개하는 콘텐츠 플랫폼 시티호퍼스의 대표입니다. 크리에이티브가 넘치는 해외 도시를 여행하면서 생각의 재료를 수집하고, 이를 디코딩(Decoding)하는데 시간을 쏟습니다. 현재는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소개하는 온라인 콘텐츠 구독서비스 ‘시티호퍼스’의 편집장이자 저자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여행하며 수집한 생각의 재료를 바탕으로 세상에 새로운 기획을 선보이는 것에서 일의 재미와 의미를 찾습니다. 

고물가 저소비 시대의 인사이트를 담은
시티호퍼스 아티클 디코딩하기

팀 일정

장소: HFK 시청역 라운지 – 오아시스 덕수궁
﹒일시:
총 6회 화요일 19:30~22:00
03/19(화), 04/02(화), 04/16(화), 04/30(화), 05/14(화), 05/28(화)

※ 파트너의 긴급한 사정으로 진행이 어려울 경우, 일정/장소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회차별 주제

1회차. 도쿄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 시티호퍼스 이동진 대표

﹒간장 편집숍이 간장을 100ml 단위로만 파는 이유 – 장인간장
﹒업의 구조를 꿰뚫어, 기발하게 원가를 낮춘다 – 긴자 오노데라
﹒‘향수 뽑기’를 시그니처로, 시장의 허를 찌른 향수 편집숍 – 노즈숍
﹒흔들어 먹는 우동으로, 시장의 판을 흔드는 우동 가게 – 마루가메 제면
﹒흙부터 브랜딩하는, 방울토마토계의 퀸 메이커 – 오스믹 퍼스트

2회차. 뉴욕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 시티호퍼스 민세훈 이사

﹒아이스크림 박물관이 이러면 반칙 아닌가요 – 뮤지엄 오브 아이스크림
﹒파산한 항공사 브랜드로 호텔을 열자 생긴 일 – TWA 호텔
﹒입맛 대신 심리를 자극해 대박 친 핫소스 편집숍 – 히토니스트
﹒‘딸기계의 테슬라’는 무엇이 다른가? – 오이시
﹒파산 직전의 콘텐츠 회사가 푸드코트를 열자 생긴 일 – 타임아웃 마켓

3회차. 방콕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 시티호퍼스 최경희 이사

﹒백화점 푸드코트가 방콕의 랜드마크가 된 비결 – 숙시암
﹒‘커뮤니티’로 집객에 성공한, 쇼핑몰계의 이단아 – 더 커먼즈
﹒레스토랑을 요리조리 요리하는, 태국 최대 라면 회사의 모험 – 마마
﹒기분까지 치료해, 약국의 통념을 뒤흔든다 – 퍼스트 에이드 키스 카페 앤 바
﹒5시가 되면 모두를 강퇴시키는 코워킹 스페이스의 사연 – 페이퍼 플레인 프로젝트

4회차. 도쿄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 시티호퍼스 이동진 대표

﹒라벨에 고객 이름을 붙이자, 뜻밖의 수요가 폭발한다 – 더 라벨 프루트
﹒논알콜 트렌드에 올라타, ‘나다움’이라는 존중을 판다- 스마도리 바
﹒수족관인가요, 뮤지엄인가요? 금붕어와 예술로 피워낸 황홀경 – 아트 아쿠아리움 긴자
﹒자투리 공간의 무인 헬스장이 ‘동기부여’를 파는 법 – 초코잡
﹒와인의 이름을 가리니 숨어있던 고객층이 드러난다 – 와인 앳 에비스

5회차. 교토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 시티호퍼스 민세훈 이사

﹒향에도 소리가 있다, 향에 귀 기울이는 공감각적인 방법 – 리슨
﹒편의점과 위스키 바의 이유 있는 만남 – 컨비니언스 바
﹒교토에 새 바람이 분다, 이름값하는 공간의 품격 – 신풍관
﹒참지 않아도 괜찮아, ‘무해한 소비’를 하고 있다면 – 굿 네이쳐 스테이션
﹒뜬구름을 잡아라, 망해가는 카페를 뜨게 만든 승부수 – 쿠모노차

6회차. 타이베이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 시티호퍼스 최경희 이사

﹒바텐더가 없는 칵테일 바에서, 대낮에 칵테일을 파는 법 – 드래프트 랜드
﹒어느 바리스타 챔피언이 일으킨 커피 씬의 새로운 파도 – 심플 카파
﹒골목의 가치를 높이는 작은 그릇 가게의 성장 전략 – 샤오치
﹒아시아 최초의 잡지 도서관이 롱런하는 비결 – 보벤
﹒고추 과자의 반전, 키치한 매운맛을 재발견하다 – 두자

※ 아티클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진행 방식

토론 40%

﹒최대 14명의 멤버들과 파트너가 준비한 어젠더에 대해 토론합니다.
﹒대표 이동진님과 이사 민세훈, 최경희님이 회차별로 돌아가며 진행합니다. 
﹒파트너가 선정한 아티클 5개를 읽고 참석합니다. 매회마다 각기 다른 도시에서 발견한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내용이나 질문이 있다면 HFK 슬랙에 공유합니다.
﹒모임을 마치며 리뷰를 4L 관점(Liked, Learned, Lacked, Long for)으로 정리합니다.
﹒지난 리뷰 리캡(Recap) ➝ 파트너가 선정한 어젠더 디스커션 ➝ 멤버들이 공유한 어젠더 디스커션 ➝ 리뷰 남기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시티호퍼스 이동진 대표와 함께 했던 HFK 여름시즌 글쓰는호퍼 마지막 세션을 잘 마쳤습니다. 도시 기반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구성하고 만드는 작업을 6회에 걸쳐 따라해보았는데요. 좋은 콘텐츠 하나가 세상에 나오기까지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배웠던 내용을 잘 활용해서 HFK 멤버들이 시티호퍼스에 기고할 날을 기대해봅니다. ❤️ #시티호퍼스 #글쓰는호퍼 #HFK사람들
시티호퍼스 대표 이동진님과 함께하는 HFK #글쓰는호퍼 여름시즌 5회차 세션을 가졌습니다. 각자가 정한 주제로 글의 개요를 적고 피드백을 받고 아이디어를 나눈 자리였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조금 더 나은 콘텐츠 기획이 되었습니다. 글쓰는호퍼 팀은 가을에 일본 도쿄로 취재를 겸한 필드트립을 떠나보려고 합니다. ✈️😃 #시티호퍼스 #글쓰는호퍼 @cityhoppers.co @hfk_official
글쓰는호퍼 4회차에서는 콘텐츠 디코딩 시간을 가졌습니다. 잘 읽히는 글쓰기를 위해 속도감, 밀도감, 타격감, 리듬감에 신경을 쓰고 이런 요소들이 시티호퍼스 아티클에 어떻게 녹아져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글쓰는호퍼 #시티호퍼스 #HFK사람들

Your Growth Matters.
당신의 성장을 위한 인풋과 네트워크

HFK 멤버가 되면 하나의 팀, 다양한 이벤트와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❶ 팀: 전략/마케팅/리더십 등 경영과 관련한 주제로 멤버들과 토론하는 정기 모임입니다.

❷ 이벤트: 시의적절한 주제로 다섯 가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PEST 브리핑, HBR 포럼, AAR 세미나, 저자 북토크, 지역별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 살롱드룰렛)

❸ 클럽: 와인/운동/독서/전시 등 관심사 기반의 클럽(소모임) 활동으로 매월 1회 이상 모여 여가 시간을 의미있게 보냅니다. 

봄시즌을 함께 할
이벤트와 클럽

HFK 멤버는 자신이 등록한 팀과 함께
매월 다양한 프라이빗 이벤트와 관심사 기반의 멤버 소모임인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FK 이벤트 일정

PEST 브리핑: 03/27(수) 
정치/경제/사회문화/기술 4개 영역의 주요 뉴스와 시사점을 공유합니다.

﹒AAR(After Action Review) 세미나: 04/24(수)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과정과 각 과정에서 고민하고 해결했던 부분들을 나눕니다.

HBR 포럼: 05/29(수) 
지금 꼭 읽어둬야 할 최신 HBR의 아티클과 업무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살롱드룰렛: 03/20(수), 04/17(수), 05/22(수)
언제 어디서 만날지는 알아도 누구를 만날지는 모르는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입니다.

프라이빗 저자 북토크: 매월 1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저자에게 직접 듣고 질의응답을 나눕니다.

※ 저자북토크는 진행 2-3주 전 HFK 슬랙에 일시 장소가 공지됩니다.

HFK 클럽 소개

멤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네트워킹 소모임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잘 쉬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멤버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네트워킹 소모임, HFK 클럽이 기획됩니다. HFK 클럽은 멤버가 호스트가 되어 자율적으로 운영합니다. 

(지난 겨울시즌 진행된 클럽) 페어링클럽﹒와인소사이어티﹒월간고기클럽﹒문장수집클럽﹒영어원서읽기클럽﹒스토아학당﹒쏙빼다이어트클럽﹒윈터스키캠프﹒과학북클럽﹒주간회고클럽﹒오아시스북클럽﹒HBR챌린져스﹒보드게임클럽﹒1인창업클럽﹒정동사진클럽﹒모두의PT﹒성장기록클럽﹒ESG브랜딩클럽﹒실내테니스클럽﹒서울재즈바클럽﹒가치투자클럽﹒버디버디골프클럽﹒주간채식클럽﹒브랜드디깅클럽﹒스터디위드미 새벽클럽﹒소리클럽

Welcome to HFK
봄시즌 시작 과정을 한 눈에

봄시즌 등록 마감

2월 29일(목) 자정에 봄시즌 등록이 마감됩니다. 첫 공지가 올라오기 전까지 미리 HFK 슬랙에 가입해주세요. HFK 슬랙 링크는 등록시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자동 발송됩니다. 앞으로 어떻게 HFK에 참여해야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멤버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봄시즌 첫 공지 및 자기소개 미션

3월 3일(일) 21시에 HFK 슬랙으로 봄시즌 멤버 모두에게 '시즌 레터'와 팀별 공지, 자기소개 미션이 전달됩니다. 시즌 레터와 팀별 공지는 봄시즌 동안 매주 일요일 밤 아홉시마다 HFK 슬랙으로 안내됩니다. 첫 세션에 참석하기 전까지 자기소개 미션을 마쳐주세요.

오리엔테이션

3월 6일(수)부터 3월 7일(금)까지 오아시스 덕수궁에서 겨울시즌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은 뉴멤버를 중심으로 간단한 HFK 소개와 겨울시즌 진행 과정, 슬랙 사용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같은 내용을 3회 진행하니, 가능한 일정에 참석해주시면 됩니다. 

커뮤니티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전 미리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이니 뉴멤버라면 꼭 함께 해주세요.

팀별 첫 세션

3월 9일(토)부터 각 팀별 1회차 세션이 시작됩니다. 1회차 세션에서는 멤버와 파트너가 서로 간단히 자기 소개를 나누고 파트너가 준비한 내용을 진행합니다. 자기 소개를 위해 팀원 수 만큼 명함을 챙겨와주세요.

그라운드룰

다양한 산업, 직무, 연령대가 모이는 HFK에서는 서로의 성장을 위해 그라운드룰을 꼭 명심해주세요.

호칭     서로 ‘님’으로 부릅니다.   
﹒존중     서로의 의견과 취향을 존중합니다.
﹒환대     새로운 멤버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약속     서로의 성장을 위해 과제를 충실히 합니다.
﹒기록     모임을 통해 배운 것을 4L 관점으로 정리합니다.(Liked, Learned, Lacked, Long for)

'HFK 다운' 베네핏
사색의 시간과 와인,
그리고 비즈니스 매거진

베네핏 소개

﹒도심 속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마이시크릿덴은 HFK 멤버들과 함께 기획한 공간입니다. ‘낮의 사색’ 1회 무료 예약(정가 1.5만원), ‘밤의 여유’ 글라스 와인 50%, 바틀 10% 상시 할인 됩니다. 

﹒작은 정동과 같이 고즈넉하고 운치있는 모임 공간 소정동 대관 시 1회 50% 할인됩니다.

﹒HFK 멤버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한국 커뮤니티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모든 멤버에게 최신 HBR 1권을 선물로 드려요.(정가 2.5만원)

※ 예약/할인 방법은 추후 HFK 슬랙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재등록 멤버는 등록 시 15만원 할인 👀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2/11(일) 자정까지)

이슬기, HFK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