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시즌(12월-2월) 오픈! 지금 등록하세요.

요즘브랜딩

540,000 

[3개월 멤버십] 팀, 이벤트, 베네핏 포함

정답도 없고, 적확한 이론도 없고, 하지만 알아야 할 것은 끝없는 브랜딩 분야. 실무자가 주어진 업무 한계를 벗어나 끊임없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결국 케이스 스터디와 디스커션이 필요합니다. 지치지 않고 계속 나아가기 위해서는 동료들과 함께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껏 브랜드는 기능적, 심리적 가치나 라이프스타일 등을 이야기해왔다면, 최근에는 관계를 중심으로 한 관계 브랜드, 우정 브랜딩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의 마케팅 책들이 하는 이야기, 그리고 스몰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는 이유도 모두 맞닿아 있죠.

이번 시즌 요즘브랜딩 팀에서는 파트너의 시각으로 ‘우정브랜딩’의 예에 적합한 브랜드를 규모와 분야에 경계없이 (룰루레몬, 오레오, 모베러웍스, 로우로우) 선정했습니다. ‘우정브랜딩’을 키워드로 개념을 함께 탐구, 검증하고 케이스 스터디를 하며 요즘의 브랜딩 변화에 대해 토론해봅니다.

등록 가능

위시리스트에 추가하기

이론과 경험을 넘나들며
깊어져가는 브랜드 실무자들의 대화

브랜드가 관계를 만들어내는데 집중하는 이유를 알고싶다면
현업 고민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동료가 필요하다면
실무자들과 토론으로 새로운 자극을 얻고 싶다면

성장 목표

﹒관계에 집중하여 브랜딩하는 케이스를 탐구하며 현업 트렌드를 공유합니다. 
﹒그동안의 인풋을 정리하고 자신만의 관점을 세우는 계기를 만듭니다. 

동료를 찾아 헤매는
브랜드 기획자

파트너 소개

최진비

대기업, 초기 스타트업과 유니콘 스타트업, 지주사 등 다양한 규모의 회사를 거치며 브랜드 디자이너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옮겨가는 중입니다. 능력있는 브랜드 디렉터를 꿈꾸며 인하우스 기획자+디자이너로 크고 작은 브랜드를 만들어 온 지 9년째 이지만, 너무 외롭고 어려운 길을 택한 것 같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커리어 관점에서 브랜드 업도 좋아하지만, ‘언젠간 내 브랜드’ 를 마음속에 품고 있기도 해서 규모와 업종의 관계없이 모든 브랜드를 좋아하는 브랜드 박애주의자입니다.

Your Growth Matters.
요즘브랜딩 멤버의 추천사

멤버들과 함께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톺아보며, 브랜드가 지켜 나가야 할 진정성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나눌 수 있는 시간! 자신이 속한 브랜드나 평소 애정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더 매력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과정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요.

브랜드를 이야기할 때 기분 좋은 에너지를 뿜어내는 파트너님과 멤버들이 모이는 곳. 다양한 시선으로 인사이트를 주고 받는 시간. 브랜드를 경험하고 함께 뜯어봤습니다. 이 시간 이후로 브랜드를 새로운 시선으로 보게되었습니다.

독서, 필드트립, 디스커션
경계없는 브랜드 탐구

팀 일정

장소: HFK 시청역 라운지 – 오아시스 덕수궁
﹒일시:
총 6회 일요일 10:30-13:00
12/17(일), 01/07(일), 01/21(일), 02/04(일), 02/18(일), 03/03(일)

※ 파트너의 긴급한 사정으로 진행이 어려울 경우, 일정/장소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회차별 주제

1회차. 책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와 아티클 디스커션
관계 브랜드와 우정 브랜딩이라는 개념을 제시하는 책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 하라’의 2장과 파트너가 선정한 아티클을 읽고 토론합니다. 
※ 사전 과제: 책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 하라’의 2장, 파트너가 선정한 아티클을 읽고 간단히 정리해오기

2회차. 스몰 브랜드 ‘모베러웍스‘ 리서치
브랜드 씽킹 캔버스 분석을 통해 얻었던 스몰 브랜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 사전 과제:  브랜드 씽킹 캔버스를 바탕으로 스몰브랜드 분석해오기

3회차. 글로벌 브랜드 ‘룰루레몬‘ 디스커션

매거진B ‘룰루레몬’을 읽어온 후, 각자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브랜드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을 나눕니다.
※ 사전 과제: 매거진 B ‘룰루레몬’ 읽고 간단히 정리해오기, (권장) 룰루레몬에 대한 추가 자유 리서치 

4회차. 책 ‘인간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와 아티클 디스커션
최근 끌리는 비즈니스의 사례가 담긴 책 ‘인간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를 읽고 토론합니다. 
※ 사전 과제: 책 ‘인간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를 읽고 간단히 정리해오기

5회차. 스몰 브랜드 ‘로우로우‘ 리서치
브랜드 씽킹 캔버스 분석을 통해 얻었던 스몰 브랜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 사전 과제:  브랜드 씽킹 캔버스를 바탕으로 스몰브랜드 분석해오기

6회차. 글로벌 브랜드 ‘오레오‘ 해외 사례 리서치
관계 브랜딩에 특화된 오레오의 해외 사례에 대해 토론합니다. 
※ 사전 과제: 오레오에 대한 자유 리서치

진행 방식

﹒최대 12명의 멤버와 파트너가 선정한 어젠더에 대해 토론합니다.
﹒2권의 책, 2개의 스몰 브랜드, 2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탐구하고, 토론합니다. 
﹒모임을 시작하며 브랜딩 관련 뉴스와 인사이트를 가볍게 공유합니다.
﹒모임을 마치며 리뷰를 4L 관점(Liked, Learned, Lacked, Long for)으로 정리합니다.
﹒ 브랜딩 뉴스 공유 ➝ 지난 리뷰 리캡(Recap) ➝ 디스커션 또는 필드트립 ➝ 리뷰 남기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브랜드살롱 매거진B 르라보를 읽고 서로의 인사이트 노트를 공유했습니다. 향료 그 자체를 강조하고, 페르소나는 정의하지 않는 브랜드는 브랜드살롱 세션에 참여하는 각 산업의 마케터, 디자이너에게 인사이트를 주었는데요. 비즈니스 적으로도 지속가능한지, 리더십은 어떤 구조여야 할지 생각을 더 이어나가 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crowjin
#브랜드살롱 HFK의 브랜드살롱팀은 그야말로 브랜드의 경계없이 탐구합니다. 크고 작은, 온오프라인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기도 하고, 프레임워크로 분석합니다. 브랜드를 다룬 잡지와 책을 읽고 토론하기도 하죠.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앞으로 다룰 브랜드와 읽고 싶은 책을 선정했습니다.

Your Growth Matters.
당신의 성장을 위한 인풋과 네트워크

HFK 멤버가 되면 하나의 팀, 다양한 이벤트와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❶ 팀: 주로 비즈니스/마케팅/리더십/커리어 개발과 관련한 주제로 멤버들과 토론하는 정기 모임입니다. 

❷ 이벤트: 시의적절한 주제로 다섯 가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PEST 브리핑, HBR 포럼, AAR 세미나, 저자 북토크, 지역별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 살롱드룰렛)

❸ 클럽: 와인/운동/독서/전시 등 관심사 기반의 클럽(소모임) 활동으로 매월 1회 이상 모여 여가 시간을 의미있게 보냅니다. 

겨울시즌을 함께 할
이벤트와 클럽

HFK 멤버는 자신이 등록한 팀과 함께
매월 다양한 프라이빗 이벤트와 관심사 기반의 멤버 소모임인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FK 이벤트 일정

PEST 브리핑: 12/27(수) 
정치/경제/사회문화/기술 4개 영역의 주요 뉴스와 시사점을 공유합니다.

HBR 포럼: 01/31(수) 
지금 꼭 읽어둬야 할 최신 HBR의 아티클과 업무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AR(After Action Review) 세미나: 02/21(수)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과정과 각 과정에서 고민하고 해결했던 부분들을 나눕니다.

살롱드룰렛: 12/20(수), 01/24(수), 02/20(수)
언제 어디서 만날지는 알아도 누구를 만날지는 모르는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입니다.

프라이빗 저자 북토크: 매월 1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저자에게 직접 듣고 질의응답을 나눕니다.

※ 저자북토크는 진행 2-3주 전 HFK 슬랙에 일시 장소가 공지됩니다.

HFK 클럽 소개

멤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네트워킹 소모임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잘 쉬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멤버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네트워킹 소모임, HFK 클럽이 기획됩니다. HFK 클럽은 멤버가 호스트가 되어 자율적으로 운영합니다. 

(지난 가을시즌 진행된 클럽) 와인 소사이어티﹒주간 회고 클럽﹒서울노포원정대﹒페어링클럽﹒피톤치드 원정대﹒HFK 필사클럽﹒가을캠핑클럽﹒콘텐츠발행클럽﹒HBR 챌린져스﹒문장수집클럽﹒브랜드 디깅클럽﹒정동사진클럽﹒쏙빼 다이어트 클럽﹒오아시스 북클럽﹒서울재즈바클럽﹒나만의 전통주 찾기﹒클라이밍 클럽﹒아트 인사이드﹒업계동향파악클럽﹒버디버디 골프클럽﹒정동플레이리스트﹒테니스게임클럽﹒비디오 디깅클럽﹒클래식 디깅클럽﹒HR 스터디클럽﹒소리클럽

Welcome to HFK
겨울시즌 시작 과정을 한 눈에

겨울시즌 등록 마감

11월 30일(목) 자정에 겨울시즌 등록이 마감됩니다. 첫 공지가 올라오기 전까지 미리 HFK 슬랙에 가입해주세요. HFK 슬랙 링크는 등록시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자동 발송됩니다. 겨울 시즌 진행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뉴멤버 가이드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겨울시즌 첫 공지 및 자기소개 미션

12월 03일(일) 21시에 HFK 슬랙으로 전체 공지인 '시즌 레터'와 팀별 공지, 자기소개 미션이 전달됩니다.시즌 레터와 팀별 공지는 겨울시즌 동안 매주 일요일 밤 아홉시마다 HFK 슬랙으로 안내됩니다. 첫 세션에 참석하기 전까지 자기소개 미션에 미리 참여해 주세요.

오리엔테이션

12월 06일(수)부터 12월 8일(금)까지 오아시스 덕수궁에서 겨울시즌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은 뉴멤버를 중심으로 간단한 HFK 소개와 겨울시즌 진행 과정, 슬랙 사용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같은 내용을 3회 진행하니, 가능한 일정에 참석해주시면 됩니다. 

커뮤니티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전 미리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이니 뉴멤버라면 꼭 함께 해주세요.

팀별 첫 세션

12월 09일(토)부터 각 팀별 1회차 세션이 시작됩니다. 1회차 세션에서는 멤버와 파트너가 서로 간단히 자기 소개를 나누고 파트너가 준비한 내용을 진행합니다. 자기 소개를 위해 팀원 수 만큼 명함을 챙겨오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HFK 이벤트

12월 13일(수) 19시 30분 오아시스 덕수궁에서 겨울시즌 첫 이벤트가 열립니다. 첫 이벤트는 모든 팀 멤버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HFK 이벤트는 수요일마다 진행되니 참고해주세요. 

그라운드룰

다양한 산업, 직무, 연령대가 모이는 HFK에서는 서로의 성장을 위해 그라운드룰을 꼭 명심해주세요.

﹒호칭     서로 ‘님’으로 부릅니다.   
존중     서로의 의견과 취향을 존중합니다.
환대     새로운 멤버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약속     서로의 성장을 위해 과제를 충실히 합니다.
기록     모임을 통해 배운 것을 4L 관점으로 정리합니다.(Liked, Learned, Lacked, Long for)

'HFK 다운' 베네핏
사색의 시간과 와인,
그리고 비즈니스 매거진

베네핏 소개

﹒도심 속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마이시크릿덴은 HFK 멤버들과 함께 기획한 공간입니다. ‘낮의 사색’ 1회 무료 예약(정가 1.5만원), ‘밤의 여유’ 글라스 와인 50%, 바틀 10% 상시 할인 됩니다. 

﹒작은 정동과 같이 고즈넉하고 운치있는 모임 공간 소정동 대관 시 1회 50% 할인됩니다.

﹒HFK 멤버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한국 커뮤니티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모든 멤버에게 최신 HBR 1권을 선물로 드려요.(정가 2.5만원)

※ 예약/할인 방법은 추후 HFK 슬랙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재등록 멤버는 등록 시 15만원 할인 👀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11/13(월)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