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시즌(12월-2월) 오픈! 지금 등록하세요.

써보는경험

540,000 

[3개월 멤버십] 팀, 이벤트, 베네핏 포함

커리어를 이어나가다 보면 누구에게나 잠시 멈춰서고 싶은 순간이 찾아옵니다. 일에 매몰되어 나를 잃어버린 듯한 기분이 들거나 지금까지 이뤄온 것들이 무의하게 느껴지기도 하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지난 경험을 되돌아보고 정리해봄으로써, 지난 성취를 의미 있게 받아들이고 앞으로 더 나아갈 원동력을 찾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써보는경험 팀에서는 글쓰기를 통해 나의 내면을 깊이 관찰하고, 지난 경험 속 가치있는 이야기를 발견해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글감을 찾는 방법으로 시작해 완성도 있는 글 한 편을 완성하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필력 향상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멤버 개개인에게 맞는 글쓰기 루틴을 개발합니다. 글을 쓰는 것에서 나아가, 나만의 기록물로서의 책을 완성하는 독립출판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와 파트너의 경험담도 소개합니다.

등록 가능

위시리스트에 추가하기

그동안 쌓아온 커리어를 정리하고
써보기 시작하는 나만의 글

나만의 콘텐츠를 남기고 싶다
직장인 작가의 가이드로 나만의 글을 완성하고 싶다
독립 출판에 대한 현실적인 경험담이 궁금하다

성장 목표

﹒정해진 주제에 대해 부담없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좋은 글로 다듬어내는 감각을 키웁니다.
﹒커리어를 되돌아보며 자신만의 기록을 남기고 나만의 글쓰기 루틴을 개발합니다.

책 쓰는
현직 PR 담당자

파트너 소개

하민지

대기업 PR 담당자로서 10년 이상의 홍보경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언론 홍보를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퇴근 후에는 나를 관찰하고 발견하는 글쓰기를 합니다.  2021년 가을 <퇴근길 엘리베이터에서는 상냥한 얼굴을 벗고>라는 제목의 에세이집을 독립출판했습니다.

Your Growth Matters.
써보는경험 멤버의 추천사

글쓰기는 일상에서 기록하고, 정리하고, 설득하는데 가장 중요한 무기입니다. 때문에 글을 완성해보는 훈련은 나의 성장을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써보는 경험에서 함께 글을 가듬다보면 성취를 넘어 어느 새 삶의 궤적이 글로 정리되고 있음을 경험하실 거예요.

내가 쓰고 나만 읽는 글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들, 긴 글을 쓰는 근육을 키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전달력 높은 글을 쓰기 위해 고민하고, 마침내 하나의 글을 완성해내고, 함께 하는 사람들이 남겨준 정성스러운 리뷰를 읽고 힘을 얻는 그 모든 과정을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젠가 ‘쓰는 사람‘이 되고 싶었던 저에게 큰 용기를 주는 시간이었어요.

더 이상 미루지 않고
그동안의 경험을 정리해볼 때

팀 일정

장소: HFK 시청역 라운지 – 오아시스 덕수궁
﹒일시:
총 6회 토요일 14:30-17:00
12/16(토), 12/30(토), 01/13(토), 01/27(토), 02/03(토), 02/24(토)

※ 파트너의 긴급한 사정으로 진행이 어려울 경우, 일정/장소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회차별 주제

1회차. 파트너가 선정한 아티클 디스커션

2회차. 첫 문장 시작하기
글을 써야 하는 이유, 글감 선정 및 사고의 확장 방법 ‘마인드맵’
※ 사전 과제: ‘잊을 수 없는 말’을 주제로 글쓰기

3회차. ‘메시지’의 이해
메시지 도출과 글의 구성, 커리어 그래프를 통한 스토리 개발
※ 사전 과제: 2회차 마인드맵을 기반으로 한 글쓰기

4회차. 글쓰기 루틴의 중요성
글쓰기를 통해 발견한 새로운 사실들, 작가 소개 만들기
※ 사전 과제: 커리어 그래프에서 발견한 글감으로 글쓰기
※ 필드트립: 큐레이션 서점

5회차. 세련된 문장을 위한 팁
문장력•어휘력•표현력 기르기, 필사의 중요성
※ 사전 과제: 작가 소개와 관련한 주제로 글쓰기

6회차. 지속가능한 글쓰기
글쓰기 루틴 만들기, 독립출판의 개념과 제작 방식

진행 방식

토론 40%

﹒최대 12명의 멤버에게 파트너가 준비한 발표를 전합니다.
﹒모임을 마치며 리뷰를 4L 관점(Liked, Learned, Lacked, Long for)으로 정리합니다.
﹒지난 리뷰 리캡(Recap) ➝ 과제 리뷰 ➝ 파트너의 발표 ➝ 리뷰 남기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써보는경험 2회차에서는 ‘잊을 수 없는 말‘을 주제로 첫 글을 쓰고 소감을 나눴습니다. 많은 멤버가 모여있지만 모두가 잊지 않고 과제를 제출한 것에 박수를 남깁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글을 쓰기 위해 중요한 것은 글감을 선정하고, 사고를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마인드맵을 통해 ‘가을’을 주제로 새 글감을 찾아 보았습니다. @textfromm
#써보는경험 글로 쓰지 않은 생각은 날아갑니다. 글쓰기는 커리어에서 ‘내 것’을 만들어줍니다. 

3개월 동안 써보는 경험을 축적할 멤버들이 토요일 오후 오아시스에서 만났습니다. 서로 첫 인사를 건네며 글쓰기의 어려운 점과 앞으로 쓸 글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써보는경험 팀의 첫 과제는 ’잊을 수 없는 말‘에 대한 글쓰기 입니다.

Your Growth Matters.
당신의 성장을 위한 인풋과 네트워크

HFK 멤버가 되면 하나의 팀, 다양한 이벤트와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❶ 팀: 주로 비즈니스/마케팅/리더십/커리어 개발과 관련한 주제로 멤버들과 토론하는 정기 모임입니다. 

❷ 이벤트: 시의적절한 주제로 다섯 가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PEST 브리핑, HBR 포럼, AAR 세미나, 저자 북토크, 지역별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 살롱드룰렛)

❸ 클럽: 와인/운동/독서/전시 등 관심사 기반의 클럽(소모임) 활동으로 매월 1회 이상 모여 여가 시간을 의미있게 보냅니다. 

겨울시즌을 함께 할
이벤트와 클럽

HFK 멤버는 자신이 등록한 팀과 함께
매월 다양한 프라이빗 이벤트와 관심사 기반의 멤버 소모임인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HFK 이벤트 일정

PEST 브리핑: 12/27(수) 
정치/경제/사회문화/기술 4개 영역의 주요 뉴스와 시사점을 공유합니다.

HBR 포럼: 01/31(수) 
지금 꼭 읽어둬야 할 최신 HBR의 아티클과 업무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AR(After Action Review) 세미나: 02/21(수)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과정과 각 과정에서 고민하고 해결했던 부분들을 나눕니다.

살롱드룰렛: 12/20(수), 01/24(수), 02/20(수)
언제 어디서 만날지는 알아도 누구를 만날지는 모르는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입니다.

프라이빗 저자 북토크: 매월 1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저자에게 직접 듣고 질의응답을 나눕니다.

※ 저자북토크는 진행 2-3주 전 HFK 슬랙에 일시 장소가 공지됩니다.

HFK 클럽 소개

멤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네트워킹 소모임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잘 쉬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멤버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네트워킹 소모임, HFK 클럽이 기획됩니다. HFK 클럽은 멤버가 호스트가 되어 자율적으로 운영합니다. 

(지난 가을시즌 진행된 클럽) 와인 소사이어티﹒주간 회고 클럽﹒서울노포원정대﹒페어링클럽﹒피톤치드 원정대﹒HFK 필사클럽﹒가을캠핑클럽﹒콘텐츠발행클럽﹒HBR 챌린져스﹒문장수집클럽﹒브랜드 디깅클럽﹒정동사진클럽﹒쏙빼 다이어트 클럽﹒오아시스 북클럽﹒서울재즈바클럽﹒나만의 전통주 찾기﹒클라이밍 클럽﹒아트 인사이드﹒업계동향파악클럽﹒버디버디 골프클럽﹒정동플레이리스트﹒테니스게임클럽﹒비디오 디깅클럽﹒클래식 디깅클럽﹒HR 스터디클럽﹒소리클럽

Welcome to HFK
겨울시즌 시작 과정을 한 눈에

겨울시즌 등록 마감

11월 30일(목) 자정에 겨울시즌 등록이 마감됩니다. 첫 공지가 올라오기 전까지 미리 HFK 슬랙에 가입해주세요. HFK 슬랙 링크는 등록시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자동 발송됩니다. 겨울 시즌 진행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뉴멤버 가이드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겨울시즌 첫 공지 및 자기소개 미션

12월 03일(일) 21시에 HFK 슬랙으로 전체 공지인 '시즌 레터'와 팀별 공지, 자기소개 미션이 전달됩니다.시즌 레터와 팀별 공지는 겨울시즌 동안 매주 일요일 밤 아홉시마다 HFK 슬랙으로 안내됩니다. 첫 세션에 참석하기 전까지 자기소개 미션에 미리 참여해 주세요.

오리엔테이션

12월 06일(수)부터 12월 8일(금)까지 오아시스 덕수궁에서 겨울시즌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은 뉴멤버를 중심으로 간단한 HFK 소개와 겨울시즌 진행 과정, 슬랙 사용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같은 내용을 3회 진행하니, 가능한 일정에 참석해주시면 됩니다. 

커뮤니티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전 미리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이니 뉴멤버라면 꼭 함께 해주세요.

팀별 첫 세션

12월 09일(토)부터 각 팀별 1회차 세션이 시작됩니다. 1회차 세션에서는 멤버와 파트너가 서로 간단히 자기 소개를 나누고 파트너가 준비한 내용을 진행합니다. 자기 소개를 위해 팀원 수 만큼 명함을 챙겨오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HFK 이벤트

12월 13일(수) 19시 30분 오아시스 덕수궁에서 겨울시즌 첫 이벤트가 열립니다. 첫 이벤트는 모든 팀 멤버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HFK 이벤트는 수요일마다 진행되니 참고해주세요. 

그라운드룰

다양한 산업, 직무, 연령대가 모이는 HFK에서는 서로의 성장을 위해 그라운드룰을 꼭 명심해주세요.

호칭     서로 ‘님’으로 부릅니다.   
﹒존중     서로의 의견과 취향을 존중합니다.
﹒환대     새로운 멤버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약속     서로의 성장을 위해 과제를 충실히 합니다.
﹒기록     모임을 통해 배운 것을 4L 관점으로 정리합니다.(Liked, Learned, Lacked, Long for)

'HFK 다운' 베네핏
사색의 시간과 와인,
그리고 비즈니스 매거진

베네핏 소개

﹒도심 속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마이시크릿덴은 HFK 멤버들과 함께 기획한 공간입니다. ‘낮의 사색’ 1회 무료 예약(정가 1.5만원), ‘밤의 여유’ 글라스 와인 50%, 바틀 10% 상시 할인 됩니다. 

﹒작은 정동과 같이 고즈넉하고 운치있는 모임 공간 소정동 대관 시 1회 50% 할인됩니다.

﹒HFK 멤버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한국 커뮤니티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모든 멤버에게 최신 HBR 1권을 선물로 드려요.(정가 2.5만원)

※ 예약/할인 방법은 추후 HFK 슬랙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재등록 멤버는 등록 시 15만원 할인 👀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11/13(월)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