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시즌(12월-2월) 오픈! 지금 등록하세요.

HFK 시즌 알람 신청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아요. 하지만 환경을 바꾸면 조금씩 변해요. 성장하고 싶다면 HFK로 오세요. 성장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다보면 당신도 조금씩 성장할 거에요.”

HFK는 좋은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직업인들의 멤버십 성장 커뮤니티입니다. 3개월 시즌제로 운영됩니다. (봄 3-5월, 여름 6-8월, 가을 9-11월, 겨울 12-2월)

매시즌 시의적절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여러 팀이 오픈됩니다. 다가오는 가을시즌은 8월부터 등록을 시작해서 9월-11월 3개월간 진행됩니다. 가을시즌의 자세한 내용은 8월 초 등록 시작과 함께 공개됩니다. 

자신의 커리어에 새로운 인풋과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면 가을시즌에 함께 하세요. 

알람 신청한 분들에게 먼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8월 초 가을시즌(9-11월) 오픈 예정

넓고 깊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HFK의 팀, 이벤트, 클럽

2022 HFK 브리핑

여러분에게 2022년은 어떤 해였나요? HFK의 2022년 키워드는 어쩌면 ‘회복’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난 2년간 위기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려 노력했던 날들을 지나 몇 년만에 뒷풀이를 할 수 있었고,

Read More »

HFK의 멤버가 되면 하나의 팀, 다섯 가지의 이벤트, 다양한 클럽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팀: 주로 비즈니스 기획/전략/리더십과 관련한 주제로 10명 내외의 다양한 산업/직무의 멤버들과 토론하며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합니다. 

 이벤트: 매월 네 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PEST 세미나, 저자 북토크, 트렌드 필드트립, 살롱드룰렛: 미스터리 네트워킹 디너)

 클럽: 와인/운동/독서/전시 등 관심사 기반의 클럽(소모임) 활동으로 매월 1회 이상 모여 여가 시간을 의미있게 보냅니다. 

정체된 일상을 벗어나 HFK에서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만나세요. 

현재 진행중인 여름시즌 브리핑


138명의 멤버가 모였습니다
크루 2명 / 파트너 15명 / 뉴멤버 41명 / 재등록 80명

11개 팀이 진행됩니다

강점차별화﹒고급진영어﹒글로벌감각﹒글쓰는호퍼﹒리더의심리﹒마케팅캠프﹒브랜드러너﹒브랜딩캠프﹒서비스탄생﹒세일즈캠프﹒인터뷰글방

14번 이상의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PEST브리핑﹒살롱드룰렛﹒필드트립: 섬세이 테라리움﹒저자 북토크: 하우투딴짓﹒파트너데이 등

11개의 클럽이 만들어 졌습니다

HBR 챌린저스﹒HFK 필사클럽﹒브랜드디깅클럽﹒서울네트워킹클럽﹒아트인사이드﹒와인소사이어티﹒음악감상실투어﹒정동위스키북클럽﹒주간회고클럽﹒페어링클럽﹒홍콩과몰입나잇

HFK 멤버의 연차

2023년 여름 기준(%)

No Data Found

HFK 멤버의 회사

2023년 여름 기준(%)

No Data Found

재등록 비율

2023년 여름 기준(%)

No Data Found

멤버들이 남긴
기록을 소개합니다. 

저자 북토크: 금요일엔 시골집으로 퇴근합니다

가을을 맞이해 멤버들과 ‘한 번쯤 꿈꾸어 봤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싶었습니다. 어떤 책을 선정할지 고민하다 <금요일엔 시골집으로 퇴근합니다>라는 책이 눈에 띄었죠. 저자의 이력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12년간 이커머스 MD로 일했던 저자는 누구보다 멤버들의 마음을 잘 알 수밖에요. 지금은 한 조직에 속하지 않고 여러 회사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프리 에이전트’ 형식으로 일하고 있단 점도 멤버들의 호기심을 …

가을시즌 PEST 브리핑

알고리즘에 갇혀 관심있는 뉴스만 보고 있진 않으신가요?  PEST 브리핑 이벤트에는 알고리즘을 넘어 지식을 편식하고 싶지 않은 멤버들이 모입니다.  PEST 브리핑의 PEST는 비즈니스를 둘러싼 거시 환경 이슈를 알아보고 전략을 세우는 PEST 분석에서 따온 글자인데요. P는 정치, E는 경제, S는 사회, T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PEST 분석은 비즈니스의 포지셔닝 또는 강점, 약점 등을 기회로 바꾸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데 활용됩니다.  이번 …

저자 북토크: THICK data

우리가 일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숫자’는 사실 이미 과거의 데이터입니다. 아무리 신뢰도가 높은 숫자일지라도, 숫자 뒤에 어떤 의미와 맥락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Thick Data 책에서는 ‘무엇을 얼마나’ 보다 ‘무슨 일이 어떤 맥락에서 왜 벌어졌는지’ 알 수 있는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THICK DATA의 저자는 인류학 박사입니다. 인류학자의 관점에서 데이터를 바라보면 어떻게 비즈니스를 해석할 수 있을까요? 저자 북토크에서 직접 질의응답을 나누었습니다.  데이터를 …

스페셜토크: 아트마케팅 by핀즐

HFK와 핀즐은 보기보다 인연이 깊습니다. 2018년 멤버들에게 핀즐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그 다음 해 여름, 가을 두 시즌동안 ‘먼슬리아트’라는 HFK 팀을 운영했죠. 당시 핀즐은 그림 정기 구독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IP 비즈니스 모델을 고민 중인 상태셨어요. 코로나로 긴 기간이 지나고, 이제는 IP 관련 여러 비즈니스 모델을 활발히 전개하는 핀즐을 다시 뵙게 되었습니다.  이번 스페셜토크에는 핀즐의 …

봄부터 기다린 여름 워케이션 @맹그로브 고성

지난 봄 통영 워케이션에 이어 이번 여름에는 맹그로브 고성으로 멤버들과 워케이션을 떠났습니다.🏖️ 워크앤스테이가 가능한 맹그로브에서는 따로또같이 각자 일하고, 자유 시간을 보냈는데요. 1박 2일의 여정 중 저녁과 아침 시간만큼은 멤버들과 함께 저녁을 나누고 바다 요가로 쉼을 채웠습니다. 인근 식당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고 맹그로브의 루프탑에서 맥주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 했던 순간은 잊을 수가 없네요.  멤버가 직접 그린 …

저자 북토크: 기획하는 사람, MD

이번 북토크는 지난 6월 하우투딴짓에 이어 기획하는 사람, MD 저자 북토크를 진행했습니다. 두 권 모두 북스톤의 sauce as a source 시리즈이죠. 그동안 HFK에서는 브랜딩, 마케팅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를 관리하는 일에 대해 자주 다뤄왔었는데요. 상품기획자, MD 직군의 멤버 비율이 높았던 이번 여름 시즌에 꼭 모시고 싶었던 저자를 오아시스로 초대했습니다.  유무형의 상품을 만들고 파는 사람들 ‘기획하는 …

여름시즌 멤버들이 추천한 HBR 아티클

HFK 멤버는 팀과 이벤트 외에도 멤버들이 운영하는 클럽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그 중 HBR 챌린저스 클럽은 ‘꾸준히 HBR(Harvard Business Review)을 읽고 커리어에 도움되는 영감을 기록하는’ 클럽입니다.  일주일 마다 하나의 HBR 아티클을 선정해 읽고, 아티클에 대한 인풋과 확장, 추천하는 점을 기록하는 클럽으로 코로나 시기에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며 시작했던 오랜 챌린지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인풋: 본문 중 인상 …

와인 마시며 글로벌 이슈를 논했던 토요일 저녁 – 23년 봄시즌 글로벌감각 후기

HFK는 Harvard Business Review(HBR) Forum Korea의 준말로 HBR을 읽고 디스커션하는 모임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가 확장하며 다양한 주제와 콘텐츠를 다루기 시작했는데요. 그동안 HBR 외에도 다른 비즈니스 매거진을 읽어보고 싶단 니즈가 꾸준히 있었죠. 그러던 중 글로벌감각팀 파트너 진서님이 FT의 애독자란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멤버들과 함께 FT를 읽으며 지적이고 여유롭게 토요일 저녁을 보내고 싶은 팀, 글로벌감각 팀이 기획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