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 리뷰
HFK에서 발견한 새로운 시각과 인사이트가 휘발되지 않게 모임이 끝난 후 4L 리뷰를 남겨주세요.
좋았던 점(Liked), 영감을 준 내용(Learned), 내게 부족했던 부분이자 발전시키고 싶은 점과(Lacked) 앞으로 시도해보고 싶은 것(Long for) 4가지 관점으로 리뷰하며 오늘 쌓인 경험과 지식들이 앞으로의 일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정리합니다.
23가을-서비스탄생-2회차
Liked: 선정한 서비스 기획 주제를 가지고 팀원들과 의견 공유 그리고 피드백
Learned: 페르소나, 공감지도 등을 통한 디자인적 사고 방식
Lacked: 소비자의 입장은 물론 기획자 입장에서의 사고방식
Long-for: 지금 기획하고 있는 서비스가 실현되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3가을-서비스탄생-1회차
Liked
새로 만난 팀원들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Learned
서비스 기획/ 디자인 씽킹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Lacked
단 시간에 아이디어 구체화 하는 것보다 평소에 다양한 생각들을 잘 메모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Long-for
일상 속에서 마주한 문제들을 디자인씽킹 방식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사고하는 방식을 습관화 및 메모해두면 재밌는 것들을 많이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3가을-서비스탄생-1회차
Liked
이번 시즌을 함께할 팀원분들을 직접 뵙고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습니다.
Learned
(HFK 10년 간의 역사를 소개했을 때) 많은 분들이 성장에 관심을 갖고 활동해 온 이야기를 들으면서, 저 역시 열심히 참여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습니다.
Lacked
디자인씽킹을 통해 질문을 구체화하면서, 다각도로 문제를 바라보고 접근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Long-for
서비스 기획 과정을 경험해보고 이를 실무에 적용해야겠다는 마음에 수업을 신청했었는데, 오늘 수업을 통해 직접 서비스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