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진영어-시청새턴
테마 소개
2013년부터 Harvard Business Review 영어모임을 운영해오면서 영어의 수준은 유창함이 아닌, 말하는 내용 즉 콘텐츠임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급진영어는 영어 상급자들을 위한 테마로 외국계 기업에서 리더십으로 성장할 분들, 해외 거래선과 사업을 하는 분들을 위해 경영/사회/자기계발 콘텐츠로 영어 토의/토론을 진행합니다.
수많은 경영서적이 영감을 얻고 관련 내용을 참고하는 Harvard Business Review를 읽고 토론합니다. 최신 HBR의 아티클을 통해 글로벌 인사이트와 다양한 산업의 생생한 경험과 사례를 이야기합니다.
※ 고급진영어는 전화 인터뷰 후 시즌 멤버가 구성됩니다.
진행 방식
HFK의 모든 테마는 토론 기반 모임입니다. 테마마다 토론의 비중이 다릅니다. 고급진영어-시청새턴은 토론형 테마이며, 사전에 아티클을 읽고 모임에서는 파트너의 진행에 따라 토론을 진행합니다.
시즌 목표
매회 1개의 동영상, 1개의 HBR 아티클을 다룹니다. 매월 1회 별도의 영어 디베이트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다듬는 시간을 가집니다.
기대 효과
- 최신 비즈니스 용어를 활용하여 평상시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국인 상사, 외국인 클라이언트와의 영어 미팅에서 자신의 의견을 조리있게 설득력있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산업의 멤버들과 지적 갈증을 해소하고,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파트너 소개
오유리 Kate
리서치 백그라운드 영어 코치. HBR 한국어판 번역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며 음악과 독서를 좋아합니다. Self Management, Team Management, Organization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송민경 Min
외국계 항공사, 보험사 HR을 거쳐 현재 성인 대상 영어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독서 및 토론을 통해 지식을 쌓아 나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Organizational culture, Talent Management, Technology 관련 Article을 즐겨 읽습니다.
등록 대상
- 외국계 기업에서 리더십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
- 해외 거래선, 해외법인 담당자와 폭넓은 소통을 하고 싶은 분
- 경영 비전공자로 경영지식에 갈증이 있는 분
정원
8-15명 전화 인터뷰 후 등록
모이는 일정과 장소
- 6회 HBR 모임
– 격주 토요일 14:00-16:30
– 9/21(토), 9/28(토), 10/12(토), 10/26(토), 11/9(토), 11/23(토)
– 오아시스 덕수궁 (시청역 1분 거리) - 3회 디베이트
– 월1회 수요일 19:30-22:00
– 9/25(수), 10/23(수), 11/20(수)
– 오아시스 덕수궁 (시청역 1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