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소개

Your Growth Matters.

100세 시대에 지식근로자에게 필요한 역량은 ‘기획력’과 ‘리더십’ 입니다.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자산화하여 제안할 수 있는 기획력, 그리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리더십이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해 필요합니다.

HFK는 커뮤니티를 통해 회사에서 실현하기 어려웠던 자신만의 기획력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처음에는 멤버로 참여하고, 다음에는 모임을 리드해보고, 나중에는 모임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자신만의 ‘기획력’과 ‘리더십’을 발전시킨 멤버들의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김재윤, Founder & 대표

커뮤니티 빌더. 스티브잡스처럼 세상을 connecting dots 하고 싶어서 HFK를 시작했다. 사람들과의 만남을 좋아하고, 상대방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자처한다. 커뮤니티가 사람들의 삶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준다고 믿고 있다.

기업의 성장을 도와주던 경영컨설턴트에서 지금은 개인의 성장을 돕는 HFK를 운영하고 있다.

LinkedIn   Facebook

권오영, Content Partner

한국에서 지주사 브랜드 관리를 해 본 몇 안되는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국내 대기업 경제경영 연구원, 국내 대기업 마케터, 외국계 IT기업 마케팅 매니저, 브랜드 컨설팅 회사를 거쳐 현재 광고기획사에 근무하고 있다. 

브랜드/마케팅 영역의 다양한 경험과 최신 경영사례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LinkedIn

김명희, Content Partner

소설을 좋아하는 기자. 판타지를 꿈꾸지만 매우 현실에 충실한 삶을 살고 있다. 새로운 맛집과 장소는 직접 찾아가 본인이 직접 경험을 해봐야 직성이 풀린다고 한다.

전자신문에 다닌다는 이유 하나로 PEST브리핑에서 기술을 담당하고 있다.

Facebook

김성남, Content Partner

인사/조직 전문가. 핫도그를 좋아해서 이메일(hotdog.kevin@gmail.com)에도 핫도그를 사용하는 핫도그 러버. 글로벌 HR 컨설팅펌 머서에 근무 중이며 인사조직 전문 컬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향후에는 개인의 성장에 도움되는 일을 하고 싶어한다.

LinkedIn

김유석, Operating Partner

리사이클링 SME(Small & Medium-sized Enterprises) 사업가. 캐나다/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며 자동차의 매력에 빠져 드라이빙뿐만 아니라 수리까지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한다. Startup과 CEO, Entrepreneurship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다.

김지원, Content Partner

사업가. 영국에서 MBA를 마치고 인재들이 해외에서 더 큰 뜻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회의 이슈와 이면을 들여다보기 좋아해서 PEST 브리핑에서 사회문화를 담당하고 있다.

LinkedIn

민선홍, Content Partner

Finance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고 있는 회계사. CPA, CFA도 모자라 프랑스에서 MBA를 마치고 싱가폴에서 근무하다 더위가 싫어서 한국에 돌아왔다고 한다. 지금은 여의도의 한 자산운용사에서 근무 중이다. 

없던 일을 만들어서 하는걸 좋아하고 지금도 몸이 열개라도 모자른 삶을 즐기고 있다.

 LinkedIn

박마가, Operating Partner

대기업 홍보팀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일본에서 MBA를 마치고 현재 외국계 기업에서 전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2016년부터 HFK 영어모임 멤버로 참여하다가 2019년 봄시즌부터 고급진영어-시청머큐리 파트너로 모임을 리드하고 있다.

LinkedIn

양동선, Operating Partner

전공과 무관하게 입사한 IT회사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만들어가고 있다. 커리어 성장을 위해 주기적으로 새로운 업무에 도전했고, 그 결과 여러 나라를 무대로 영업, 솔루션, 핀테크 관련 업무를 두루 경험 중 이다.

현재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는 파트너십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산업군 중 특히 IT업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Facebook

이강원, Content Partner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정치컨설턴트 경력을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현지에서 선거캠페인 다수 참여 후 한국에 돌아와서 정당과 정치인들에게 선거 컨설팅을 했다. 

그 과정에서 협상의 본질과 스킬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다양한 케이스 연구를 통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변호사이며 현재 서울대 법대 박사과정 중이다.

Facebook

이슬기, Crew

컬처 디자이너. 공간을 통해 일상의 대화가 조금 더 따뜻한 경험으로 채워지길 바라고 있다. 복합문화공간을 사랑하고 어떤 공간이든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간과 문화를 연결하고 기획한다.

통계, 마케팅, 코딩, 디자인 등 얕지만 넓게 쌓아온 지식으로 슬기롭게 HFK의 콘텐츠를 모으고 알리고 있다.

Facebook  Instagram

노윤주, Content Partner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대행사 한컴, 코마코, 이노션에서 9년동안 카피라이터로 밤낮없이 일하다가 현재는 대홍기획에서 6년 째 광고전략을 기획하고 있는 AP(Account Planner)입니다. 왕뚜껑, KT, KCC건설, 클라우드 등의 광고를 직간접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작년에는 남유럽 여행에세이 <다정한 사람에게 다녀왔습니다>를 출간했고, 현재 두번째 책을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브런치에 ‘노난’이라는 필명으로 글을 쓰고 있으며 팟캐스트 <다정한 사람에게 다녀왔습니다>의 진행자이기도 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했습니다. 수영을 좋아합니다. 

Instagram

최경화, Content Partner

어릴 때부터 공간에 대한 관심과 남다른 애정으로 건축 전공 후 현업에서 13년간 직장생활을 했습니다. 현재는 디자인을 통해 가치를 실현하는 사업을 준비 중이에요. 건축을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좋아하고 나아가 미술, 인테리어, 영화, 가구&전시 등 디자인의 전반적인 영역에 관심이 많아 잔잔하게 혼자 덕질을 즐깁니다.

송진우, Content Partner

기업의 포트폴리오 전략과 리더십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입니다. 맥킨지와 액센츄어 서울 사무소에서 컨설턴트로 일을 했으며 현재는 사모펀드 운용역으로서 국내 대기업의 기업가치제고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통해 새로운 나라의 정치, 역사, 문화, 교육에 대해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스위스에 있는 IMD에서 MBA를 받았습니다.

김규영, Content Partner

경력의 시작은 회사 창업이었고, 십 수년이 지난 지금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위해 방향성과 관점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방식을 찾고, 관련 없어 보이는 것들을 서로 연결하길 좋아한다. 서비스 기획자이자 디자이너로, 끌리는 건 무조건 한다.

LinkedIn

전소영, Content Partner

뷰티업계 마케터로 일하고 있다. 몇 년 전 HBR과 DBR 스터디 모임을 하며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다 대체재로 선택한 것이 HFK라고 한다.

‘잇플레이톡’에서 책과 함께하는 ‘톡’ 세션의 모더레이터로, 책을 읽지 않고 와도 읽은 것처럼 함께 얘기나눌 수 있게 여러 가지를 준비하는 배려가 돋보인다.

Instagram

(OB) 고지훈, Operating Partner

특이한 경력을 가진 경영자. 전직 경찰관 출신 경영 컨설턴트이며 지금은 리빙브랜드를 경영 중이다.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경영 지식을 쌓아야했고 그 과정에서 HBR포럼코리아에 합류하게 됐다. 글로벌 컨설팅펌 ADL(아서디리틀) 입사 후 다양한 기업의 전략 컨설팅을 했다. 사모펀드를 거쳐 지금은 리빙 브랜드 그룹을 경영하고 있다.

LinkedIn

(OB) 김연주, Value Partner

통신사에서 신사업분야 업무를 하고 있다. 먹고 마시고 읽고 운동하기를 좋아한다. 최근에는 테니스를 치는데, 공이 잘 안맞아서 고민이라고 한다. 호기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

HFK의 다양한 활동에서 만난 사람들이 좋아서 멤버들의 교류증진을 위한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다.

(OB) 김주영, Operating Partner

HRD 출신의 프리랜서 번역가. HBR 한국어판 번역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Big Data MBA를 최근에 막 수료했다.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trategy, Data Science 분야에 관심이 있다. 

 

(OB) 김태환, Operating Partner

데이터 분석가. 여행이 좋아 여행스타트업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지금은 데이터 리서치 회사에서 근무 중이다. Data, Decision Making, Business Ethics 분야에 관심이 있다.

(OB) 김효신, Operating Partner

바다를 사랑하는 회계사. 회계법인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외국계기업 매니저를 거쳐 현재 금융 스타트업에서 재무를 담당하고 있다.

프리다이빙을 좋아해서 1년에 1번은 해외로 다이빙을 가고, 최근에 강사 자격도 취득했다. 

LinkedIn

(OB) 노지우, Operating Partner

대학생 대상 특강에서 만난 멘토를 통해 HFK를 접하게 됐다. 대학생 시절 HBR영클럽을 주도하고 졸업 후 현재 면세사업에서 동남아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사람과 어울리는걸 좋아하고(그래서 무척이나 바쁘다), 사진 찍는걸 좋아하고(찍히는거도 좋아하고), 공간이 주는 느낌을 사랑한다.

Instagram

(OB) 방정환, Operating Partner

전직 기자출신 칼럼니스트. 학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공기업에 입사했으나 넓은 세상이 궁금해서 기자가 됐다고 한다.

신문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관련 책 저술과 강연, 기고를 하는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LinkedIn

(OB) 신지혜, Operating Partner

전략부서에서 사업분석하고 리서치 했던 경험이 그리워서 HBR 클럽을 찾게 됐다고 한다. 현재는 재무부서에서 결산과 회계업무를 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가고 있다.

운동과 독서를 좋아해서 주말에 책을 읽거나 라이딩을 나간다.

(OB) 이솔, Operating Partner

미국에서 영화를 전공한 커뮤니케이터. 영화산업에서 경력을 쌓다가 커피로스터 스타트업에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다. 인생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진로 변경을 위해 갭이어 중이다.

 

(OB) 오유리, Operating Partner

리서치 백그라운드 영어 코치. HBR 한국어판 번역에도 참여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며 음악과 독서를 좋아한다. Self Management, Team Management, Organization 분야에 관심이 있다. 

(OB) 이현미, Operating Partner

인사동 동장. 첫 직장인 IT기업에서 조직문화를 꽃피우고 지금은 ‘정’으로 유명한 기업에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HFK 소모임 ‘인사하는 사람들의 동지애’에서 인사 담당자들의 고민과 이슈를 풀어주고 있다.

(OB) 이춘무, Value Partner

2017년 HFK 베스트 멤버상에 빛나는 열성 멤버. 2019년에도 HFK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포럼의 다양한 모임과 행사에 도움을 주고 있다. 

(OB) 정아린, Operating Partner

2013년 싱가폴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중, 친구가 HFK 참여하는게 재미 있어 보여 한국에 가끔 들어왔을 때 세션에 참석하고 2017년 귀국 후 본격적으로 HFK 활동을 했다. 이보다 재미있고 영감을 주는 커뮤니티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싱가폴에서 애플 APAC, Facebook APAC을 거쳐 한국 KPMG에서 경영컨설팅을 했고, 현재는 미국재 소비재 사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회사 밖에서는 5년 넘게 요가와 명상을 해오고 있으며 재즈음악을 좋아하고 탱고를 추면서 삶을 즐기고 있다.

LinkedIn

(OB) 홍성욱, Value Partner

NGO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어려움을 풀어주기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HFK의 행정과 이벤트에 도움을 주고 있다. 

(OB) 최은주, Value Partner

-뷰티를 해외에 전파하고 있다. 중국에서 MBA 후 케이스 스터디를 하고 싶어서 HFK를 찾아왔다가 지금은 HFK 매력에 빠져 포럼의 마케팅과 행사를 도와주고 있다.

(OB) 이현주, Content Partner

브랜드 큐레이터. 영문학에 심취해 학창시절 연극하느랴 바빴다고 한다. 졸업 후에는 광고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해서 지금은 디지털광고기획사에서 클라이언트의 밸류업을 위해 열일하고 있다. 

트렌드를 수동적으로 소비하기보다 적극적으로 소비한다. 그래서 삐딱하게 까칠하게 트렌드를 이야기하기 좋아한다.